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건대 충주병원에 재위탁 협약 체결

2021년 12월까지 위탁, 시민 정신건강 증진

  • 웹출고시간2019.07.11 18:01:24
  • 최종수정2019.07.11 18:01:24
[충북일보=충주] 충주시가 11일 시청 국원성회의실에서 건국대학교 충주병원과 충주시건강복지센터 재위탁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위탁운영을 위해 지난 3월 시의회 동의를 받았으며, 공개모집 공고와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건국대 충주병원이 최종 선정됐다.

건대 병원은 2007년부터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위탁받아 운영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재위탁이 결정됐다.

협약에 따라 이 병원은 내달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총 2년 5개월간 중증정신질환자 등록·관리사업, 자살 및 우울증 예방관리사업 등 충주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각종 정신건강사업을 펼치게 된다.

정신건강복지센터장으로 위촉된 건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남범우 교수는 "앞으로 잠재돼 있는 정신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수 있도록 더욱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시는 그동안 이 병원과 정신건강사업을 함께 추진하면서 전문 의료진을 적극 활용해 왔다.

특히 2011년부터 특화사업으로 의료취약지역인 읍·면지역에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가 직접 나서 노인 대상 우울순회진료를 꾸준히 실시하는 등 노인 자살률 감소에 크게 기여했다.

이승희 보건소장은 "건국병원과 협력관계를 강화해 시민 모두가 정신건강 통합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