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증평군,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 관리 우수

2018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서 우수시설 선정

  • 웹출고시간2019.07.10 11:29:42
  • 최종수정2019.07.10 13:34:11

증평군 공공하수처리시설이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한 공공환경기초시설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 평가에서 우수시설에 선정됐다.

ⓒ 증평군
[충북일보=증평] 증평군이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 관리 우수성을 입증했다.

군은 10일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한 공공환경기초시설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 평가에서 우수시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 평가는 공공환경기초시설의 기술진단 실효성과 운영관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된다.

한국환경공단은 전국 112개 공공환경기초시설 기술진단 완료시설을 대상으로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 3차 종합심사를 통해 증평군을 우수기관로 선정했다.

군은 평가에서 유지관리계획과 기술진단, 운영관리 현황, 연구개발 및 서비스 등 하수도 정책부터 관리, 운영까지 전 분야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술진단결과를 바탕으로 수질개선사업소의 조목스크린 교체공사와 위생처리장 악취저감시설 설치 등 39건의 시설개선사업에 26억 원을 투입하며 하수도 운영 효율성을 높인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증평군은 하수도관리 분야에서 3년 연속 외부기관상을 차지했다.

지난 2017년 지방하수도 경영평가와 2018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며 효율적인 하수도 운영 관리로 이름을 떨쳤다.

군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하수도 행정으로 군민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내달 5일 인천광역시 서구 한국환경공단 본사에서 열린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