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 대청호에 '스트레스 확 날려줄' 수상레저시설 생겼다

대청호 수몰이후 첫 수상시설 천혜의 자연조건 각광예상
수상스키서부터 각종 물놀이시설 이용가능 짜릿한 맛 즐겨
지역꿈나무 육성 전국대회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웹출고시간2019.07.10 16:36:37
  • 최종수정2019.07.10 16:36:37

옥천군 동이면 석탄리에 개장한 대청호에서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수상스키를 즐기고 있다.

ⓒ 손근방기자
[충북일보=옥천] 옥천 대청호에 '스트레스를 확 날려줄' 수상레저시설이 처음으로 개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대청호는 물이 맑은데다 바람마저 크게 불지 않아 호수가 잔잔한 편이어서 수상레저 활동을 하기 에는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옥천군 동이면 석탄리에 문을 연 'CK수상레저'는 지난 1월 군으로부터 받은 수면이용면적은 19만8천920㎡, 계류대, 1천120㎡다.

옥천 'CK수상레저' 이천규 대표.

ⓒ 손근방기자
이천규 대표는 수상레저를 가장 안전하게 탈수 있는 곳으로는 전국에서 이만한 장소가 없다며 기대가 대단하다.

지난해 수상스키 전국대회에서 1등을 하는 등 선수권을 갖고 있는 이 대표는 전국을 다녀봤지만 대청호가 바람, 수질, 수온 등 3박자가 맞는 최고의 조건이다.

그는 수상레저 인들이 이곳에서 스포츠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옥천을 사랑하고 홍보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특히 이 대표는 수상스키 꿈나무 육성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이다.

3년 전부터 전국체전 정식종목으로 됐기 때문에 지역 초등학교 학생을 장학생으로 발탁해 3년 정도 연습하면 훌륭한 선수로 육성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같은 계획이 실현될 날이 멀지 않았다. 당장 자녀를 선수로 키우고 싶어 하는 지역주민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그는 오는 10월 아마추어 전국대회와 2020년 옥천군수배차지 전국대회를 열겠다는 야심찬 꿈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에서 유명한 수상스키 조엘 호주선수가 개장했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시연을 보이며 최고라고 극찬했고 전국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멀리서 까지 선수들이 찾아와 맹연습을 하고 있다.

옥천군 동이면 석탄리 대청호에 개장한 CK수상레저시설.

ⓒ 손근방기자
더위가 일찍 찾아온 요즘 옥천 대청호에는 수상레저 시즌인 만큼 하루 100여명이 넘는 마니아들이 주말과 휴일을 이용해 북적인다.

여기에 본격적인 방학과 휴가철이 되면 가족단위, 동호인들이 옥천에서 레저를 즐기면 지역경제에도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스키뿐만 아니라 웨이크보드, 아웃보드, 인 보트와 놀이기구로는 플라이피쉬. 땅콩, 밴드웨곤, 바이퍼 등 즐길 수 있는 기구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이 대표는 이 같은 대청호에서 수상스키라는 레저시설을 하기 까지는 우여곡절이 많았다. 환경단체 등에서 수질오염 등을 이유로 반대하기도 했다. 그런데 수질오염은 있을 수 없다고 항변한다.

오히려 고인 호수를 수상스키 등으로 순환시켜 줄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마을주민들이 걱정했던 교통난과 소음 등은 생각보다 없자 이제는 협조가 잘되고 있으며 직원들이 손수 환경까지 챙기고 있다.

이 대표는 건너편 옥천읍 오대리 대청호에 준비하고 있는 선박조정면허시험장만 가동된다면 대청호는 그야말로 수상레저의 메카가 되고 경제유발효과도 매우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대표는 "대청호 수상레저시설이 전국에서 최고로 만들어 전국대회 유치, 꿈나무 육성 등을 통해 옥천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환경 등 주변에서 우려하는 일은 결코 없으며 가장 안전하게 수상레저를 즐기도록 하고 옥천군 등 관계기관 등에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