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증평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

아동실태조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웹출고시간2019.06.20 16:59:41
  • 최종수정2019.06.20 16:59:41
[충북일보=증평] 증평군은 2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위촉식과 아동실태조사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추진위원회는 유니세프 아동친화 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의 기본방향과 전략 △교육과 홍보 △새로운 사업․정책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평가 △아동의 의견과 수렴된 의견이 정책 등에 반영되는 사항 등 아동친화와 관련된 전 영역의 사업에 대한 제안과 자문 역할을 한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홍성열 군수를 위원장으로 군의회,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교수, 변호사, 아동복지전문가, 아동관련 기관장, 아동부모 대표 등 각 분야의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됐다.

군은 이날 추진위원회 위촉장수여와 함께 아동친화도시 인증과정에 대한 설명과 현재 진행 중인 증평군 아동실태조사 연구 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도 열었다.

증평군 아동실태조사는 다음달 완료돼 지역 내 아동들에 대한 생활과 환경을 분석하고 아동정책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동친화도시는 만 18세미만 아동 모두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라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말한다.

군은 지난 3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5월 어린이날에는 아동친화도시 비전선포식을 열고 임신에서 출산, 보육, 교육까지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을 선언했다.

증평군 관계자는 "사업과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각 분야 전문가인 추진위원분들과 함께 아동들이 행복한 증평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72번째 회원' 변상천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

[충북일보] "평범한 직장인도 기부 할 수 있어요." 변상천(63)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회사 경영인이나 부자, 의사 등 부유한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1월 23일 2천만 원 성금 기탁과 함께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면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충북 72호 회원이 됐다. 옛 청원군 북이면 출신인 변 부사장은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소작농 생활을 하며 학업을 병행했다. 그의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조차 없어 쌀 포대를 책상 삼아 공부해야 했을 정도로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 삼시 세끼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그의 아버지는 살아생전 마을의 지역노인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 변 부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보며 자라왔다"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졸업 후 옥천군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충북도청 건축문화과장을 역임하기까지 변 부사장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나아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