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감물감자축제 SNS 이벤트 '호응'

오는 22일까지 괴산군 페이스북 통해 응모, 당첨자 50명에게 햇감자 선물

  • 웹출고시간2019.06.20 10:57:37
  • 최종수정2019.06.20 10:57:37

페이스북 이벤트 화면.

ⓒ 괴산군
[충북일보=괴산] 괴산군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괴산 햇감자 증정 이벤트를 큰 호응 속에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2일 열리는 제9회 감물감자축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페이스북 계정을 갖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감자'로 센스 있는 이행시를 적고, 이벤트 게시물과 괴산군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군은 오는 26일 50명의 당첨자를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하고, 품질이 우수한 괴산 햇감자 1상자(10kg)를 택배로 발송할 계획이다.

지난 16일부터 시작된 이벤트는 감물감자축제 당일인 22일까지 계속된다.

특히 감물 감자는 깨끗한 토양과 자연환경에서 재배되는 친환경 농산물로, 비타민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고 알려져 있다. 맛 또한 뛰어나고, 단단하며 저장성이 높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감물감자축제는 올해로 벌써 9회째를 맞는 대표적인 농산물 축제로 오는 22일 감물면사무소 앞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찐 감자 빨리 먹기 △감자 길게 깎기 △감자탑 쌓기 △농·특산물 경매 등 대도시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5천 원만 내면 5kg 상자에 가득 담아갈 수 있는 감자캐기 체험을 비롯해 감자전, 옹심이, 감자떡, 통감자구이, 감자칩 등 풍성한 먹거리 코너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군 홍보대사인 트로트 신동 정동원군과 가수 신명화씨도 공연장을 찾아 흥겨운 무대를 선사한다.

군 관계자는 "감물감자축제는 괴산의 대표 먹거리인 감자를 주제로 한 대표 농산물 축제"라며 "가족, 친구 등과 축제장을 방문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