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 초대 지휘자 김범수 씨 위촉

  • 웹출고시간2019.06.20 10:47:15
  • 최종수정2019.06.20 10:47:15

김범수

[충북일보=음성] 음성군은 20일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이끌어 갈 예술 감독 겸 지휘자(비상임)로 김범수(42·사진)씨를 위촉했다.

군은 민선 7기 군수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음악에 관심이 있고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자긍심을 가지고 유능한 음악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게 됐다.

지휘자 선발을 위해 지난 5월 공모를 해 전국에서 11명의 지휘자가 응시했으며, 외부 전문가로 전형위원을 구성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걸친 심사를 통해 풍부한 경험 및 우수한 실력을 지닌 김범수 씨를 지휘자로 최종 선발했다.

김 지휘자는 경북대,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 독일 카셀 시립음대를 졸업하고, 독일 에센 폴크방 국립음대에서 오케스트라 지휘학위를 취득했으며, 베누스토 오케스트라 지휘자, 부산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수석 지휘자를 역임했다.

또한 현재 경북예고 예술영재원 지휘자로 활동하면서, 경북대학교 음악과에서 오케스트라 지휘 및 강의를 하고 있으며, 독일 Ador Kammer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지휘를 시작으로 독일 Gloria 오케스트라 '북한 어린이를 위한 자선 음악회', 부산시립교향악단 '오페라 속 연인' 등 다양한 형태의 차별화되고 참신한 공연을 기획·지휘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애정을 갖고 음악적 발전을 위해 힘써주기 바라며 음성군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시길 바란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김 지휘자는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처음 창단되는 만큼 큰 책임감을 느끼고 전문성과 예술성을 갖춘 오케스트라로 운영해 초석을 잘 다져나가겠다"며 "유명 솔리스트 및 전문 예술단체와 협연기회를 가짐으로써 단원들의 자부심을 유발하고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군은 7월 초 음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단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음성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