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06.06 14:11:50
  • 최종수정2019.06.06 14:11:50

아이엠 이국종

김승민 지음 / 1만2천800원

△아이엠 이국종

선정된 인물에 대한 일대기를 만화 형식으로 보여주고, 풍성한 학습 콘텐츠로 직업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해준다. 시리즈 첫 권 '이국종' 편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외상외과 의사 이국종의 어린 시절부터 현재 의사로서 그가 가지고 있는 마음가짐, 환자를 위하는 희생정신 등을 만화로 그려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학습 콘텐츠를 담아 의사라는 직업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 내용과 관련된 게임과 퀴즈도 수록돼 있어 자신이 얼마나 그 직업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테스트해볼 수도 있다.

소녀들을 위한 내 몸 안내서

소냐 르네 테일러 지음 / 1만4천 원

△소녀들을 위한 내 몸 안내서

소녀들의 신체적 변화뿐 아니라 감정과 친구 관계 등을 8개 주제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성장 속도가 아이마다 다르니 학교에서 이뤄지는 성교육은 현실을 반영하기 어렵고, 미디어로 접하는 성에 대한 왜곡된 정보나 친구들 간의 허풍 섞인 간접 경험이 잘못된 성 의식을 만들어내기 쉽다. 이 책에서는 가슴의 모양, 브래지어 고르는 법, 생식기관의 모습과 정식 명칭, 생리대와 탐폰 사용하는 법 등 신체 변화에 대해 주목하고 이러한 변화가 일어날 때 몸을 돌보는 방법에 대해 팁을 제시한다. 또한 자신의 몸에 대해 항상 동의를 구하게 할 것, 자신의 감정에 대해 사람들과 소통할 것, 소셜미디어에서 안전하게 지내는 법 등의 사춘기 생활 팁도 함께 제시한다.

전설의 딱지

이혜령 지음 / 9천 원

△전설의 딱지

책 속의 명수와 주호는 등굣길에 500원을 주운 뒤 낯선 뽑기 기계를 발견한다. 기계 위엔 '절대 뒤집히지 않는 전설의 딱지! 딱지를 뽑는 자, 딱지 신이 되리라!'고 써 있다. 그런데 정말로 전설의 딱지를 뽑게 되고 어찌어찌 주호 것이 된다. 수업 내내 딱지 생각뿐이던 명수는 주호에게 딱지 대결을 신청, 죄다 따는 듯싶더니 주호가 전설의 딱지로 상황을 역전시킨다. 딱지를 몽땅 잃고 심통이 난 명수는 급기야 주호와 엉겨 붙어 싸움까지 하고 만다. 다음 날 주호가 학교에 오지 않자 걱정이 된 명수는 주호 안부를 묻는데 선생님도 친구들도 주호를 모르는 사람 취급한다. 그 뒤로 명수가 주호에게 쳤던 장난이 거울에 반사되듯 명수에게도 똑같이 일어난다.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