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교복구입비 지원 등 교육복지사업 대폭 확대

교복구입비 지원 및 교육환경개선에 총 80억여 원 투자

  • 웹출고시간2019.04.10 10:44:00
  • 최종수정2019.04.10 10:44:00
[충북일보=음성] 교육강군(郡)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음성군이 다양한 교육사업 추진에 총 80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등 대대적인 투자확대에 나섰다.

음성군은 올해 학생들의 교복구입비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본예산에 4억여 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교육경비보조금 및 음성장학회 기금조성 등에 대한 출연금으로 75억여 원의 투자계획을 수립하는 등 총 80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군 교육복지사업을 대폭 확장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밖에도 제2충북학사 공동건립사업과 대학생 학자금 이자사업 및 4차 산업혁명 비전스쿨 등 다양한 교육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 추진되는 교복구입비 지원 사업은 민선 7기 조병옥 군수의 공약사업으로 지난 5일 음성군 교복구입비 지원 조례가 공포됨에 따라 시행하게 됐다.

지원 대상은 올해 중학교, 고등학교 신입생 및 전입생 중 오는 5월 31일 기준 음성군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있는 학생이 혜택을 받게 된다.

지원 내용은 교복 1벌(동복, 하복) 비용이며, 지원 금액은 학교에서 주관해 구매하는 경우 해당 학교에서 계약한 계약금액을, 미시행 학교의 경우 지역 내 학교 계약금액의 평균금액(중학교 21만1천550원, 고등학교 20만5천660원)을 지원받게 된다.

교복구입비 지원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지역 내 학교 학생은 각 학교에, 음성지역 외 학교 재학생의 경우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음성군청 평생학습과( 043-871-3152~3)에 접수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교육은 백년대계라는 말이 있듯이 지속가능한 음성군의 발전을 위해 미래의 성장동력이자 희망의 씨앗인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에 지속해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음성군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교육환경이 좋은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음성군은 인구감소시대를 대비해 지속가능한 도시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인재양성에 대대적인 투자 확대에 나설 예정이며,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신규 사업인 중·고교 신입생 교복구입비를 지원해 교육복지 혜택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음성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