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잇따른 화재에 주민불안 '급증'

금가면 J업체 LP가스 폭발로 그동안 2명 숨지고 3명 다쳐
시민 "철저한 지도 점검 및 처벌" 촉구

  • 웹출고시간2019.04.10 11:22:33
  • 최종수정2019.04.10 17:58:14
[충북일보=충주] 충주에 화재가 잇따르면서 주민불안이 커지고 있다.

특히 한 업체의 경우 LP가스 폭발로 사람이 죽거나 다치는 등의 사고가 빈번해 관계기관의 철저한 지도 점검이 이뤄져야 한다는 지적이다.

지난 8일 오전 11시 26분경 충주시 금가면에 있는 J업체에서 가정용LPG통이 폭발해 이 업체에서 근무하던 A(61)씨와 B(41)씨가 다쳐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업체는 가정용 LPG통 수거 및 가스안전 점검을 하는 업체로 이날 직원 A씨와 B씨가 가정용 LPG통에서 남은 가스를 빼내는 작업을 하던 중 갑자기 LPG통이 폭발하면서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은 업체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 중이다.

이 업체는 지난 2015년 5월에도 정기점검을 받던 탱크로리가 폭발하면서 작업을 하던 인부 2명이 숨지고 1명이 부상당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사고를 당한 이들은 LP가스 용기나 대형 탱크로리 등을 검사하는 업체 소속 근로자였다.

당시 소방당국 측은 "탱크로리를 정기 점검하는 과정에서 탱크 안에 남아있던 가스가 갑작스럽게 폭발해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

탱크로리가 폭발하며 화재가 발생, 탱크로리 앞부분이 모두 탔지만 추가 인명 피해는 없었다.

해당 업체 업주는 유족 등과의 합의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법적으로 금고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아 처분이 미미하다는 지적이 일었다.

한편, 충주에서는 9일 직동의 한 고물상에서 불이나 주민들이 불안에 떨었다.

이날 화재로 검은 연기가 인근 아파트 단지를 뒤덮었으며, 화재 여파로 전력 공급이 끊기면서 100여 가구의 전력 공급이 한때 차질을 빚기도 했다.

또 화재로 인한 연기로 고물상 인근 왕복 2차선 도로 500m 구간 통행이 1시간 넘게 통제되기도 했다.

소방당국은 차량 26대와 인력 100여명을 투입해 진화했다. 3일에는 주덕읍 한 화학제품배합공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공장과 기계설비 등이 불에 탔다.

또 지난달 17일에는 금릉동의 한 꽃가게에서 불이나 비닐하우스 400㎡와 화분 300여개가 탔다.

시민 김모(54·충주시 연수동) 씨는 "강원도 산불을 보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우리 고장에도 최근 화재가 잇따르면서 불안감이 크다"며 "관계기관이 정확한 화재 원인을 규명해 지도 점검할 것은 하고, 처벌할 일이 있으면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