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군 오는 7일 벚꽃길 자전거 대행진

보은국민체육센터∼보청천 인라인스케이트장 9.3㎞구간
푸짐한 경품행사 등

  • 웹출고시간2019.04.01 10:18:09
  • 최종수정2019.04.01 13:51:47

지난해 보은군이 개최한 자전거 대행진 참가자들이 벚꽃이 활짝 핀 보청천 제방도로를 라이딩하고 있다.

ⓒ 보은군
[충북일보=보은] '보은군 벚꽃길 자전거 대행진' 행사가 오는 7일 오전 보은국민체육센터 앞 광장에서 개최된다.

군 체육회가 주최하고 군 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벚꽃길 자전거 대행진은 건전한 레저문화 정착과 자전거 타기 붐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전거 행진에 앞서 참여자 모두가 녹색성장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자전거 타기 실천·결의를 다진다.

자전거 행진은 보은국민체육센터를 출발해 이평리 주공아파트, 월송1리를 지나 보청천 제방 자전거도로를 따라 고승교를 반환점으로 한다.

이어 보청천 제방에서 보청천 인라인스케이트장까지 9.3㎞구간을 자전거로 행진하며 약 40여 분이 소요된다.

자전거 대행진 완주자에게는 경품권과 간식이 제공되고 행사 오후에는 푸짐한 경품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자전거 타기는 개인 건강은 물론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교통체증을 해결하는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이번 자전거 대행진에 많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보은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