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 생선국수 식도락가를 잡아라

생선국수와 지역관광 묶어 보청천 권역 칠보단장길 관광 패키지 추진

  • 웹출고시간2019.03.31 13:21:07
  • 최종수정2019.03.31 13:21:07
[충북일보=옥천] 옥천군은 대표 향토음식인 생선국수를 맛보기 위해 생선국수특화거리를 찾는 방문객을 지역 관광객으로 유입하기 위해 '보청천 권역 관광패키지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11월 청산면에 생선국수 특화거리가 조성된 이후 이곳 생선국수집을 찾는 식도락 방문객이 급증하며 유명세를 타고 있으나, 실제적인 지역관광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콘텐츠와 관광정보가 부족해 단순 식사에 그치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군에서는 먹거리와 볼거리를 연계하는 보청천 권역 관광상품 패키지(가칭 칠보단장길)를 개발해 지역식당과 체험마을, 관광시설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1단계로는 생선국수집 식당 내부에 '관광안내판'을 설치해 식사 중이거나 대기하고 있는 손님들에게 식사 후 지역을 둘러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2단계는 음식과 역사, 관광 정보를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함께 담을 '스토리 홍보물'을 제작해 전국에 배포하고, 3단계로는 생선국수와 지역을 상징할 수 있는 관광 기념품 제작을 계획하고 있다.

1단계 사업의 시작으로 군은 지난 3월 13일 청산·청성지역 생선국수 식당체험마을, 관광지 등 실질적인 관광 관련업 종사자 20여명과 함께 관광패키지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참여자들은 식당 내부에 관광안내판 설치에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군의 관광패키지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체험마을 대표는 "식당에서는 손님들에게 지역관광지를 적극 홍보하고, 체험마을을 찾은 관광객에게 우리도 지역 음식점을 홍보하는 선순환이 돼야한다"고 말했다.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은 "보청천 중심의 청찬·청성면 관광자원을 성공적으로 연계추진해 향후 권역단위 관광사업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조성된 청산면 생선국수특화거리에는 60여년 역사를 갖고 있는 곳을 포함해 생선국수 전문식당 8곳이 있으며, 주말이면 1천명이 넘는 손님들이 방문하고 있다.

올해 3회 청산 생선국수 축제와 씨름대회는 오는 4월 13~14일 청산 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