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03.12 10:47:27
  • 최종수정2019.03.12 10:47:27
[충북일보=옥천] 옥천의 모든 어린이집이 원내 영·유아와 보육교사에게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올해 안전공제회 보험가입을 마쳤다.

군에 따르면 어린이집의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과 만약의 사고 발생 시 종합적인 보상체계 마련을 위해 올해 관내 어린이집 24곳에 안전공제회 보험료 785만원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900여명과 보육교직원 180여명이 생명과 신체 또는 재산상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게 됐다.

보장기간은 내년 2월 28일까지로, 가입 항목은 영유아 생명·신체피해, 보육교직원 상해, 화제공제, 돌연사증후군 특약 등 총 4종에 이른다.

영유아 생명·신체 피해의 경우 보장한도는 1인당 최대 5억 원으로 치료비가 100% 지원되며, 돌연사 증후군은 1억 원, 보육교직원 상해는 1억5천만 원까지 보장된다.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보험은 어린이집에서 예기치 못한 사고 발생했을 경우 적절한 피해 보상을 위해 어린이집에서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옥천군에서는 어린이집의 운영비 부담 경감과 아이를 맡기는 보호자들의 심리적인 부담감 해소를 위해 2009년 충북 도내 최초로 보험료 지원을 시작해 11년째가 됐다.

2013년부터는 충북도에서 보험료 일부를 보조받아 추가로 자체 예산을 투입해 지원하고 있으며, 도내에서는 영동과 단양이 함께 지원을 하고 있다.

여영우 주민복지과장은 "매년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단체보험 가입 지원을 통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 강화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옥천군은 이 사업을 포함해 올해 보육예산으로 92억6천여만 원을 편성했다.

도내 최초로 지원하기 시작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명절 수당비 3천400만 원을 포함해 보육교직원 근무환경개선비 4억1천만 원, 친환경 간식비 1억7천500만 원 등이 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