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 첫 여성읍장 탄생

김태은 읍장 "지역발전 일굴 것"

  • 웹출고시간2019.01.16 10:41:02
  • 최종수정2019.01.16 20:36:41
ⓒ 김태은
[충북일보=옥천] 옥천군에 첫 여성읍장이 탄생했다.

1949년 8월 옥천면이 옥천읍으로 승격된 이후 읍 조직이 갖춰지고 70년 만에 처음으로 김태은(59·사진) 읍장이 취임했다.

김 읍장은 1985년 보건7급 공채로 시작해 안남면장, 문화관광과장, 군북면장 등을 두루 거쳐, 지난 2일 옥천읍장으로 입성했다.

김 읍장은 부임 일성으로 "첫 여성읍장이라 부담감도 없지 않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해서 '우려'를 '칭찬'으로 바꾸겠다"며 "또한 딱딱한 공직사회를 따뜻하고 웃음이 가득한 직장으로 만드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는 복지사각지대의 주민을 지역사회네트워크 등을 통해 놓치지 않고 살피고, 시가지환경정비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옥천읍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와 함께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실 운영, 밑반찬 나눔, 도서나눔사업도 꾸준하게 이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주민과의 소통으로 가려운 곳을 먼저 알아주는 다가가는 읍장이 되겠다"며 "책임감과 함께 주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옥천읍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강조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