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우석대 박노준 교수,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회장 선임

  • 웹출고시간2019.01.07 10:41:25
  • 최종수정2019.01.07 10:41:25

박노준

우석대학교 교수

[충북일보=진천] 우석대 박노준 교수,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회장 선임

원조 야구 스타이자 해설위원으로 활약을 펼쳤던 박노준(우석대 레저스포츠학과)교수가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회장으로 선임됐다.

박 교수는 최근 올림픽 체조경기장 사무국에서 열린 2018년 대의원 및 이사회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로 2대 회장으로 추대돼 2년간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를 이끌어 간다.

박 회장은 선린상업고등학교와 고려대를 졸업하고 성균관대와 호서대에서 경영과 마케팅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2년의 프로야구 선수를 마치고 2년간 미국 메이저와 마이너 리그에서 코치로 활동한 박노준 회장은 iTV 메이저리그 해설위원(1999), SBS 해설위원(2002), 우리 히어로즈 단장(2008), 대한야구협회 기획이사 및 마케팅이사 등을 역임했다. 2011년 우석대에 부임했다.

지난 2011년 창립된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에는 현재 60개 종목 전현직 국가대표 2만5천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포츠인의 화합 도모와 스포츠 봉사활동 등을 통해 체육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박노준 회장은 "회원의 우의 증진과 권익을 보호하며, 바람직한 스포츠 정책 제안을 통해 올바른 스포츠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