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18 충북장애인체육상 시상식

13개 부분 , 47명 유공자 시상
최우수선수상…정사랑 , 최우수단체상…탁구실업팀
충북체육발전에 기여한 공로상 한창훈 충북지역개발회 회장과 곽근만 동양일보 기자

  • 웹출고시간2018.12.13 17:17:48
  • 최종수정2018.12.13 17:17:48
[충북일보] 충북장애인체육회가 13일 청주 S컨벤션에서 '2018 충북장애인체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충북위상을 드높인 13개 부분, 47명의 유공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최우수선수상은 수영에 정사랑 선수가, 최우수단체상은 올해 국내·외 대회에서 최정상의 기량으로 월등한 실력을 보인 탁구실업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사랑은 38회 전국장애인체전에서 6관왕을 차지하며 대회 MVP로 선정됐다.

탁구실업팀은 38회 전국장애인체전에서 금7, 은5, 동1개를 획득, 탁구팀 전체득점의 52%를 얻어 충북이 종합2위를 차지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충북체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창훈(왼쪽 첫번째) 충북지역개발회 회장과 곽근만(세번째) 동양일보 기자가 감사패를 수상한 뒤 이시종 지사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특별상은 2009년 2월 충북장애인체육회 부회장으로 임명된 이후 장애인정책연구소를 운영하며 장애인 체육활동 활성화와 장애인체육정책수립에 기여한 공로로 신용식 부회장이 수상했다.

지도자상은 전국장애인체전에서 8연패를 달성한 박훈 역도 감독과 육상을 전국 최강자리로 이끈 김제경 감독을 비롯한 장성원(사격), 신윤미(조정), 김영진(사이클), 김화영(양궁), 지석교(수영), 김대섭(음성군장애인체육회)감독이 이름을 올렸다.

생활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한 클럽매니저상에는 '토끼와거북이야구단'의 한진국 사회복지사(청천재활원)와 '날아라셔틀콕'의 김건화 사회복지사(우리들정신건강센터)가 선정됐다.

이밖에 신인선수상은 이세혁(사격), 최성민(수영), 반지민, 유우정, 이수정, 전서영(이상 역도)선수가, 장한어버이상은 서재용(육상)선수 외조부인 최재호 할아버지가 뽑혔다.

충북지역개발회 한장훈 회장과 동양일보 곽근만 기자는 충북체육 발전에 기여해 감사패를 받았다.

올해는 충북장애인체육의 새로운 역사를 기록한 한 해였다.

2018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아 경기대회에서 역대 최대규모인 17명의 충북출신 대표 선수단이 15개의 메달을 획득해 대한민국이 종합 2위를 달성하는데 기여했다.

또 충북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장애인도민체육대회로 격상시켜 개최해 장애인의 위상을 높이며 명실공히 최대규모의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충북은 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지난해 종합우승에 이어 종합2위를 달성해 장애인체육회의 경기력을 확인하는 한 해였다.

이시종 지사는 "장애인체육 유공자 영예를 안은 수상자와 선수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2019년 기해년 새해에도 '황금돼지 해의 행운'이 선수단과 함께해 충북장애인 체육이 전국을 선도할 수 있도록 힘차게 뛰어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지사와 장선배 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장애인체육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