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지역 청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음성군 반기문 평화기념관 개관
전시·체험 등 복합 프로그램 제공

  • 웹출고시간2018.12.06 17:45:03
  • 최종수정2018.12.06 19:44:13

6일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 개관식에서 반 총장을 비롯해 이시종 충북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등 20여명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 음성군
[충북일보=음성] 음성군이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 개관식을 6일 성황리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반기문 평화기념관 및 반기문 평화랜드에서 개최된 개관식에는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을 비롯해 외교부 등 중앙부처 관계자 및 시에라리온, 쿠웨이트, 오스트리아, 탄자니아, 아프가니스탄 등 주한대사들이 참석했으며, 안토니오 구테레스 현 유엔사무총장은 축하영상을 보내왔다.

평화기념관은 음성군 원남면 일원에 부지면적 7천803㎡, 건축연면적 2천857㎡, 2층 규모로 총사업비 국비 43억 원을 포함한 125억 원을 투입해 지난 2016년 12월 공사 착공해 지난 7월 준공했다.

평화기념관은 세계문화체험실, 원탁회의실, 유엔사무총장 집무체험실, 반기문기념실 및 다목적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전시실에는 반 총장이 세계 각국으로부터 받은 기념품 2천800여 점을 기증받아 이 중 128점을 전시한다.

반 총장은 "이 기념관을 찾는 우리 청소년들이 유네스코의 말처럼 보다 평화롭고 관용적이고 포용적이고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적극적으로 촉진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면서 "기념관이 미래 세대들에게 평화를 학습할 기회를 주고 한반도와 세계의 평화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반 총장님의 고향 음성에서 인종과 문화의 장벽을 허물고 세계 평화와 화합의 따스한 온기를 전할 평화 기념관을 개관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평화기념관이 사랑과 평화의 유엔 정신, 반기문 총장님의 활동과 업적을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해 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군은 반기문 평화기념관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시·체험·교육이 한데 어우러진 복합 힐링 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음성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