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참여연대 "청주시의회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비 편성 중단하라" 촉구

  • 웹출고시간2018.12.04 18:04:06
  • 최종수정2018.12.04 18:04:06
[충북일보=청주]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는 청주시의회의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비 편성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충북참여연대는 4일 성명을 통해 "최근 공개된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비 내역을 보면 시의회가 공동주택과에 신청한 예산 8억7천만 원 중 대부분 운동기구 설치 등 아파트 예산으로, 시의회가 주장하던 시급성과는 거리가 있다"고 전제한 뒤 "의원들의 생색내기 사업비로 방만하게 사용되고 있음이 드러난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그동안 시의회는 재량사업비가 아니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논의해 결정하고, 청주시가 심의해 무조건 통과되지 않는다고 주장해왔다"며 "그러나 누가 보더라도 시의회가 신청한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내역은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난 9월 11일 청주시에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비 신청 사업 계획서 및 관련 내용에 대한 정보공개를 요구했으나 '정보부존재'를 통보했다"며 "대부분 민원 해결로 의원들의 지역구 관리를 위해 사용되기 때문에 정보를 줄 수 없었던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이들 단체는 "예산편성권한이 없는 의회가 권한을 갖는 것 자체가 특권이지만, 민원을 핑계로 지역구를 관리하는 것은 더 큰 문제"라며 "이제라도 특권을 내려놓고 본연에 충실한 의회가 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 강준식기자 good12003@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