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 쌍암 임도공사 원상복구하라"

정의당 충북도당 촉구
도의회 차원 실태조사도

  • 웹출고시간2018.12.04 17:52:46
  • 최종수정2018.12.04 19:26:44
[충북일보] 정의당 충북도당은 4일"보은군에 불법사업인 쌍암 임도공사를 원상 복구하라"고 촉구했다.

도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쌍암 임도공사는 중단됐지만 이미 군수 소유의 산지에 건설된 임도로 인한 특혜 의혹과 환경파괴 문제 등이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보은군의회는 5일부터 시작하는 보은군 산림녹지과와 지역개발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임도건설이 허가된 배경과 특혜 의혹 등을 철저히 조사하고, 이미 건설된 임도에 대해서는 원상복구를 요구하라"고 촉구했다.

도당은 "쌍암 임도노선은 준비단계부터 동물의 서식상황. 지형문제 등이 전혀 고려되지 않았고 참매, 황조롱이, 수달 등 야생동물 멸종위기종 서식지 등에 대한 조사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가장 심각한 것은 현직 군수가 자신의 소유지(쌍암 산 55번지)에 길을 내는 일을 허가하는 것은 당연히 제척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소유지가 예정노선에 포함돼 타당성 평가를 통과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쌍암 임도건설은 절차상 하자가 많아 도덕적으로 용납하기 어려운 사안"이라며"군의회는 환경파괴와 공익우선이라는 관점에서 이미 파헤쳐진 임도로 인한 환경파괴 상황에 대해 철저한 행정사무감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도당은"특정개인을 위해 환경을 파괴하고 소중한 세금을 낭비해 결과적으로 대다수 주민들에게 피해가 돌아오는 과정에 대해 용납하지 않겠다"면서 "쌍암 임도설치계획이 제대로 실태조사가 이뤄졌는지 충북도의회 차원의 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보은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