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道 발전 이끈 여성 경제인 한자리에

충북여성기업인대회 성료
유공자 24명 표창 수여
전시회·특강 등 부대행사

  • 웹출고시간2018.12.04 17:39:13
  • 최종수정2018.12.04 19:55:12

2018 충북여성기업인대회가 4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이시종 지사, 변재일 국회의원 등 내외빈이 축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충북일보]충북 도내 여성기업인들이 모여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시상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는 4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2018 충북여성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여성경제인과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이시종 지사, 황규철 도의회 부의장, 변재일 국회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여성기업 유공자 24명에 대한 표창과 축사, 만찬 등으로 이뤄졌다.

충북도지사상은 △명전바이오㈜ 이윤정 대표 △㈜지엘컴퍼니 윤용숙 대표 △㈜일진하우징플랜 양기분 대표, 청주시장상은 △㈜디에스이엔지 이영미 대표 △㈜현대개발장묘 안미숙 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은 △㈜아미 신지우 대표,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은 △㈜떡과풍경 송인순 대표 △㈜세화에너지산업 박의숙 대표가 각각 받았다.

대전지방국세청장상은 △㈜유진테크놀로지 이미연 대표, 충북지방조달청장상은 △㈜하영 이승희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상은 △㈜JM테마여행사 장미정 대표 △㈜유니투어 곽승희 대표 △㈜이루안건축사무소 이은소 대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상은 △㈜남선산업개발 남기옥 대표 △㈜대림전기 이서근 대표 △그늘집스크린골프 김연숙 대표 △㈜에코앤에코 박영신 대표 △㈜디자인사이트 이미정 대표 △㈜신이 허민숙 사원이 각각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특별상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연경희 충북지회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 특별상은 △더메이트 권하영 대표 △정리마법사의힐링수납 봉미경 대표 △주연다이어트&스파 박주연 대표 △한국인재원 강진아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시상식에 앞서 연세대 박희준 교수의 '파편화되는 상품, 플랫폼으로 통합되는 시장'과 맹경재 도경제통상국장의 '충북형 경영 도입 및 추진'을 주제로 한 특강이 있었다.

또 여성기업제품 20개사가 참가한 '여성기업 서로사랑 전시회'도 열렸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