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지속가능하고 평등한 제천시 만들기 시민 토크 콘서트

21C 남자로 살기, 여자로 살기 "까톡(까놓고 토크합시다)"

  • 웹출고시간2018.11.26 11:23:08
  • 최종수정2018.11.26 11:23:08
[충북일보=제천]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28일 오후 2시 충북북부출장소에서 '21C 남자로 살기, 여자로 살기'를 주제로 '까톡-까놓고 토크합시다' 토크콘서트를 연다.

이날 토크 콘서트에는 세경대학교 미술치료과 겸임교수인 이순득 교수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20대를 대표하는 세명대학교 강태구 총학생회장, 세명대학교 임지호 여성국장, 30~40대를 대표하는 류인숙 YWCA사무총장과 남보현 하소아동복지 사회복지부장, 50대를 대표하는 한영해 에코아르케 생태도시건축연구소 소장, 세명대 이근영 법학과 교수 그리고 제천시여성단체협의회 장월순 회장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천시 여성가족과 김영진 과장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이들은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미리 선정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11개의 질문 중 2개씩의 질문지를 미리 받아 토크를 준비하고 이 교수의 진행으로 일상적으로 양성평등에 어긋나는 일인가하는 내용으로 토크를 갖는다.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이날 토크 콘서트에서 유엔지속가능발전 목표의 원활한 지역이행을 위해 제천시여성단체협의회 김영옥 전 회장의 '여성운동의 역사와 방향성'이라는 논문을 인용해 여성들이 주체가 돼 성 평등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앞장 설수 있는 방안을 토론할 예정이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