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8.11.18 13:14:09
  • 최종수정2018.11.18 13:14:09

축제프로그램중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삼겹살 대잔치에 참여한 관광객들이 시식하고 있다.

[충북일보=증평] 지난 10월 개최 된 증평군 최대 문화 축제인 '2018증평 인삼골 축제'가 주민 만족도 설문 분석결과 지난해 평균 66.3점에서 71.5점으로 전체적인 높은 점수를 받았다.

18일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 기간 각 부스별로 설문지를 배포해 내·외 관광객들에게 축제의 만족도와 평가를 받았다.

평가 결과 '주차시설 편리성'과'주변사람들에게 권유하겠다'는 항목이 79.1점으로 가장 높게 나왔다.

또 '재방문하겠다(77.7점)'와'축제장 접근성(77.2점)'항목도 큰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축제장 접근성'항목은 전년대비 2년 연속 가장 높은 상승률(2017년 6.4점, 2018년 13.9점)을 보여 지속적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됐다.

프로그램 평가도 지난해 1위였던 공연과 2위였던 체험의 순위가 바뀌었다.

군은 올해 축제의 주요성과로 △태풍'콩레이'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 △인삼 등 농·특산물 판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점 △증평인삼골인맥파티 등 향후 축제 대표 콘텐츠로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꼽았다.

특히 축제장에 만남의 광장을 조성해 관광객 종합안내소와 쉼터, 간이매점을 운영한 것과 물품보관 서비스, 핸드폰 충전서비스, 택배 서비스 등을 제공한 것도 호평을 받았다.

축제장 안내도, 대형에어아치 및 자이언트 배너 등을 축제장 곳곳에 설치해 관광객들이 쉽게 축제장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올해 축제 방문객은 15만여명으로 태풍북상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원이 축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농특산물, 체험, 음식점 판매 등 매출 총액은 14억원으로 집계됐고, 이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도 45억 정도로 추산됐다.

홍성열 군수는"올해 축제 기간 중 태풍으로 큰 걱정을 했지만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무사히 치러 다행이다"며"내년 축제도 전국에서 손꼽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증평 / 조항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