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국회로 간 충주 멋과 맛

이종배 의원 주최…사진전·직거래장터 열려

  • 웹출고시간2018.09.16 15:49:35
  • 최종수정2018.09.16 15:49:35
[충북일보] '머물수록 매력 있는 충주' 사진전과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국회에서 열린다.

충주 사진전은 18~20일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18일 국회도서관 앞마당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머물수록 매력 있는 충주' 사진전은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전은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충주관광전국사진 공모전에서 입상한 우수작품과 충주의 옛 모습을 담은 향수어린 추억의 사진 등 총 60여 점이 전시된다.

특히 현재는 볼 수 없는 과거 충주의 모습과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다양한 사진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충주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인 사과, 복숭아, 밤 등 다양한 품목이 판매되고, 농산물을 직접 맛보고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사진전과 직거래장터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이종배 (충주) 의원이 주최하고 충주시가 주관한다.

서울 / 안순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72번째 회원' 변상천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

[충북일보] "평범한 직장인도 기부 할 수 있어요." 변상천(63)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회사 경영인이나 부자, 의사 등 부유한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1월 23일 2천만 원 성금 기탁과 함께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면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충북 72호 회원이 됐다. 옛 청원군 북이면 출신인 변 부사장은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소작농 생활을 하며 학업을 병행했다. 그의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조차 없어 쌀 포대를 책상 삼아 공부해야 했을 정도로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 삼시 세끼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그의 아버지는 살아생전 마을의 지역노인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 변 부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보며 자라왔다"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졸업 후 옥천군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충북도청 건축문화과장을 역임하기까지 변 부사장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나아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