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우수업소 신청하세요"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로 인센티브 제공

  • 웹출고시간2018.08.09 11:29:49
  • 최종수정2018.08.09 11:29:49

제천소방서가 선정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알리는 인증패.

[충북일보=제천] 제천소방서가 오는 29일까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을 접수한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 업소 선정은 자율안전관리 문화정착과 사회적 안전 공감대 확산을 통해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실시되며 신청업소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조사와 현장조사를 통해 공정하고 엄격한 심의를 거쳐 우수업소를 선정한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요건은 공포일 기준 다중이용업으로 허가·등록·인가 후 3년이 경과한 업소로 소방·건축·가스관련 법령위반 사실이 없으며 화재 발생 사실 또한 없어야 한다.

또 자체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이나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기록이 보관돼 있어야 한다.

우수업소로 선정된 다중이용업소는 안전관리 표지 부착과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방법은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서를 작성해 사업자등록증 사본, 안전시설 등 완비증명서 사본을 함께 우편 또는 팩스 등으로 제출가능하며 세부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제천소방서 예방안전과(641-7231~4)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