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군, 스포츠산업 지원위해 다양한 행정지원 추진

미래먹거리 사업인 스포츠산업 지원 육성
숙소 등 사전 위생 점검제 실시

  • 웹출고시간2018.08.06 10:54:10
  • 최종수정2018.08.06 10:54:10
[충북일보=보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8월 보은군은 전국 각지에서 온 전지훈련팀과 전국단위, 도단위 스포츠대회로 열기가 뜨겁다.

군은 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스포츠메카를 표방하며 그동안 스포츠파크와 전천후 육상 보조경기장, 실내연습경기장 등을 건립하고 스포츠관련 전담부서를 만드는 등 남다른 유치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보은군은 타 지자체와 차별화해 시행하는 '전부서가 참여하는 행정서비스 지원'이 큰 몫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재무과에서는 차량을 지원하고 보건소에서는 의료진을 상하수도사업소는 수자원공사청주지사의 도움을 받아 생수를 각각 지원하고 있다.

특히, 환경위생과는 식품안전 종합상황실을 차려 전지훈련팀이나 스포츠사업단의 사전 점검 요청시 숙소와 경기장 주변의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점검을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위생행정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한, 훈련기간에는 종합 점검반을 편성해 식품접객업소의 위생상태, 원재료 보관실태, 유통기한 준수 등을 적극 지도하고 점검하는 등 군을 찾은 선수들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식품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황대운 환경위생과장은 "식품위생 안전관리 강화와 다양한 행정 서비스 지원으로 우리 군을 찾는 선수들이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은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72번째 회원' 변상천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

[충북일보] "평범한 직장인도 기부 할 수 있어요." 변상천(63)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회사 경영인이나 부자, 의사 등 부유한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1월 23일 2천만 원 성금 기탁과 함께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면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충북 72호 회원이 됐다. 옛 청원군 북이면 출신인 변 부사장은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소작농 생활을 하며 학업을 병행했다. 그의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조차 없어 쌀 포대를 책상 삼아 공부해야 했을 정도로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 삼시 세끼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그의 아버지는 살아생전 마을의 지역노인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 변 부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보며 자라왔다"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졸업 후 옥천군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충북도청 건축문화과장을 역임하기까지 변 부사장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나아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