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특별 전시체험전

시민 및 학생들 대상 융합코딩 전문가과정 운영

  • 웹출고시간2018.07.16 11:34:03
  • 최종수정2018.07.16 11:34:03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추진하는 융합코딩 전문가 과정 특별전시 체험전을 알리는 리플렛.

ⓒ 제천시
[충북일보=제천] 제천여성새로일하기 센터가 융·복합 고부가가치 일자리의 저변 확대를 위해 17일 제천시민회관에서 시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융합코딩전문가과정 특별 전시체험전'을 연다.

'코딩'이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다른 말로, C언어, 자바, 파이선 등 컴퓨터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다.

코딩이 중요한 것은 4차 산업혁명을 대변하는 ICT(정보통신기술)로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지능형 로봇, 빅데이터가 분석되고 활용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세계 각국은 경쟁적으로 정규 교육과정에 코딩을 편입시키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올해부터 전국 초·중·고교에 소프트웨어 교육을 단계적으로 의무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센터에서도 신 성장 동력으로 주목되는 코딩전문가과정을 편성해 경력단절여성이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을 진행 중이다.

S/W융합코딩전문가과정을 수강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은 수료 후 취·창업 및 방과 후 강사, 프리랜서, 전문 강사 등 괜찮은 직업(Decent Jobs)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체험관 제1전시실은 언플러그드&ICT융합을 주제로 언플러그드 활용 교안, 교육용 프로그래밍(EPL), 피지컬컴퓨팅(IOT) 등의 내용이 전시되며 제2전시실은 체험관으로 운영돼 S/W언플러그드, 블록코딩, 피지컬 컴퓨팅 교육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장월순 센터장은 "시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갖고 전시장에 방문해 교육생들의 노력과 열정을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며 "여러분들의 격려와 관심은 이들이 과정 수료 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코딩교육 전문가로서 활동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체험전 및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645-3906)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