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힐링 동화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충주 공연

21일 오후4시 충주시문화회관
16~20일 초대권 선착순 배부

  • 웹출고시간2018.07.15 13:38:43
  • 최종수정2018.07.15 13:38:43

힐링 동화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가 오는 21일 오후 4시 충주시문화회관에서 공연된다.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힐링 동화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가 오는 21일 오후 4시 충주시문화회관에서 공연된다.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클래식 발레의 대표 작품이다.

충주시가 주최하고 (재)중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관객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인기 만화영화 '짱구는 못말려'에서 짱구엄마 역을 맡았던 KBS 성우 송연희씨가 직접 무대에서 동화를 들려준다.

작품 중간 중간에 대사와 내레이션을 넣어서 아이들의 이해와 상상력을 최대한 이끌어내며, 무대와 관객이 서로 교감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전달한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전막 발레나 유명한 장면들만 표현하는 갈라 공연과는 달리 배우들이 실제 동물과 유사한 의상을 입고 등장해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연출됐다.

또한, 클래식 명곡인 차이코프스키의 음악 선율과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발레 동작들이 어우러져 아이들은 물론 성인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매력적인 요소로 구성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공연은 초대권 소지자를 우선으로 현장 좌석지정 방식으로 진행된다.

초대권은 16~20일까지 시청 내 충주중원문화재단에서 선착순 배부하며 1인 4매까지 받을 수 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