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투자선도지구 국비 100억 원 사업 본격 시동

힐링타운 기반시설(도로, 주차장 등) 금년 하반기 조기 착공

  • 웹출고시간2018.06.25 12:53:14
  • 최종수정2018.06.25 12:53:16

국토부의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된 레인보우 힐링타운 조성사업 조감도.

ⓒ 영동군
[충북일보=영동] 영동군이 관광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레인보우 힐링타운 조성사업의 조기 준공을 위한 힘찬 시동을 건다.

군에 따르면 레인보우 힐링타운 조성사업이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되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활력 제고를 위한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된다.

레인보우 힐링타운 투자선도지구 사업은 과일, 와인, 일라이트 등의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힐링테마 관광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1년까지 총 2천48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군은 당초 지지부진했던 사업을 선 공공개발, 후 민자유치 개발방식으로 전략을 변경한 후 본격 추진 중에 있다.

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전담부서인 힐링사업소를 2018년 1월 설치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를 총괄사업관리자로 지정·운영하는 등 발빠르게 대응해왔다.

현재 공공부문은 사업별로 국·도비를 확보해 추진 중에 있으며 민간부문 역시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하고 건축기본설계를 진행 중에 있다.

2016년 착공한 영동와인터널과 복합문화예술회관은 현재 95%의 공정을 보이고 있으며, 영동와인터널은 금년 하반기에 복합문화예술회관은 내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다.

2017년에 착공한 웰니스단지는 40%의 공정을 보이고 있으며 충북도 3단계 균형발전사업비를 확보해 추진 중인 힐링센터는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 중에 있다.

이에 군은 하반기부터 힐링타운 조기준공을 위한 핵심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기반시설 사업비로 국비 100억 원이 지원되는 국토교통부의 투자선도지구 사업은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금년 하반기에 도로, 주차장 등 힐링타운 기반시설을 착공한다.

레인보우 힐링타운은 2016년 국토교통부의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된 이후 주민의견 수렴, 전문기관 검토, 관계기관협의, 국토정책위 심의를 거쳐 이번에 투자선도지구로 최종 지정된다.

고한권 힐링사업소 개발팀장은 "레인보우 힐링타운의 조기 준공을 위한 힘찬 발걸음이 시작됐다"며 "힐링타운을 중부권 최고의 관광지로 조성해 지역경제와 지역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