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농산물종합가공 창업 교육생 모집

이론과 실습 병행으로 총 8회 교육 예정

  • 웹출고시간2018.06.18 13:20:34
  • 최종수정2018.06.18 13:20:34
[충북일보=단양] 단양군은 오는 29일까지 2주간 농산물종합가공 창업 심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6차 산업의 기반이 되는 농·식품 가공 산업이 중요해지며 가공기술 전문 인력 양성과 지역특화 가공품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7∼9월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절차와 식품위생 관련법규 등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해 총 8회로 진행된다.

대상은 단양군에 거주하고 있는 농업인으로 무료로 진행되고 25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관계자는 "6차 산업은 고부가가치를 발생시키는 산업으로 높은 농가소득 창출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이 농산물 가공 농가 육성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 11월 마지노선…최선 다할 터"

[충북일보]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다루기로 했던 중부내륙특별법이 논의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이 법을 대표발의 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을 25일 만나 연내 제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들어보았다. 지역민심과 청주권 총선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 민생행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지역민심은 어떠한가. "우선,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친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고,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주변의 이웃과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시길 바란다. 국회일정이 없는 날이면 될 수 있으면 지역에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한가위를 맞아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추석을 맞아 어려움에 빠져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高)와 함께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