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여름철 이상고온현상 대비 가스안전관리 추진대책 마련

가스안전공사 '혹서기 가스안전관리대책' 선제적 대응 주문

  • 웹출고시간2018.06.07 13:32:22
  • 최종수정2018.06.07 13:32:22
[충북일보=진천]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가 여름철 이상고온현상 발생이 예상됨에 따라 '혹서기 가스시설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여름철 가스시설 안전관리에 나선다.

안전관리 대책은 가스누출과 과압 발생 등을 방지하기 위한 위해요소 예방 중심으로 수립됐다.

독성가스(염소·암모니아) 충전용기의 가용전 용융에 의한 가스누출을 막기 위해 충전용기와 빈 용기 모두 항상 40℃ 이하를 유지하고, 용기보관실 보관 상태와 용융 흔적을 항상 확인하도록 했다.

또 저장탱크와 용기는 과압발생 방지를 위해 저장탱크·용기 과충전을 금지하고, CNG 충전소는 10% 감압 충전을 실시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안전밸브 스톱밸브 개방, 온도상승방지장치 정상작동 유지 등을 확인하고, 압축기 등 회전기기 과열방지, 긴급차단밸브 정상작동 등에 대한 안전조치가 법적기준에 맞춰 유지되도록 가스 사업자를 지도해 나갈 방침이다.

공사는 이번 안전대책을 중점 점검사항에 반영하고, 사업자에게 안내해 자율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등 검사·점검을 철저히 확인할 예정이다.

진천 / 조항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