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대성황

문화관광형 지역축제 롤모델 부상

  • 웹출고시간2018.05.27 13:07:27
  • 최종수정2018.05.27 13:07:27

농다리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들이 견지 낚시를 하며 축제를 즐기고 있다.

ⓒ 진천군
[충북일보=진천] 지난 25일부터 사흘간 일정으로 개최된 생거진천 농다리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이번 축제에서는 '천년의 농다리 가슴에 담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선보였다.

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개막일부터 폐회식까지 3일간 축제를 찾은 관광객은 약 5만 5천여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4만3천여명)보다 약 28%(1만2천여명)가 증가했다.

이번 축제는 특히 농다리~초롱길~하늘다리~두타산전망대로 이어지는 트래킹 코스가 활성화됨에 따라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의 트래킹 코스로 이어졌다.

첫째날 진천어린이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된 개막식에서는 △농다리 점등식 △드론불새쇼 △불꽃놀이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둘째날은 △백일장·사생대회 △견지 낚시대회 △상여다리건너기 시연 △중고제 판소리 마당놀이 '신 뺑파뎐' △농다리 전국가요제 등이 이어졌다.

셋째날에는 △농다리 놓기 재연 △맨손 메기잡기 대회 △물수제비 날리기 대회 등이 진행돼 가족단위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프로그램 중 △용(龍) 연만들기 △카누 체험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컵케익 만들기 △농다리 모형 만들기 △미니드론 제작 체험 등에 많은 방문객들이 몰렸다.

또 야간까지 운영된 △농산물 직거래장터 △향토음식거리 △추억의 먹거리 장터 등도 진천의 맛과 멋을 소개해 관광객들의 인기를 독차지 했다.

장주식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가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치러질 수 있었다"며 "지역 역사와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지역이 가진 관광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전국적 문화관광 형 축제의 롤 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천 / 조항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