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랜드 가족어울림 한마당 축제

오는 5일 마술공연 등 볼거리 풍성

  • 웹출고시간2018.05.02 10:28:40
  • 최종수정2018.05.02 10:28:40
[충북일보=청주] 청주랜드관리사업소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어울림 한마당축제'를 연다.

한마당 축제는 시민에게 함박웃음을 줄 수 있는 재미있는 문화공연과 가족참여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꾸며진다.

오후 2시부터 어린이회관 제3관 광장 특설무대에서 신승호 마술사의 마술공연, 밀키웨이의 전자현악공연, 허세스 경원태권도의 태권도시범, 가족댄스 경연대회 등이 이어진다.

제1관 기후변화체험관 1층에서는 과일채소 얼굴 풍선 만들기, 신재생에너지관 1층에서는 천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된다.

이밖에 과거와 현재, 미래의 별자리를 알아보는 천체투영관 별자리체험, 사랑새 모이주기, 3D입체영화 '엄마까투리 등'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청주랜드 홈페이지(http://land.cheo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안순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