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증평 모녀 사건' 실마리 풀리나

여동생 "작년 11월 언니가 조카 살해"
지난 18일 경찰에 체포된 여동생
경찰조사서 사망 시점 등 진술

  • 웹출고시간2018.04.19 17:55:14
  • 최종수정2018.04.19 21:06:31
[충북일보] '증평 모녀 사망 사건'과 관련, 숨진 A(여·41)씨가 딸을 살해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괴산경찰서는 지난 18일 오후 인천공항에서 체포한 A씨의 여동생 B(36)씨로부터 이 같은 진술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B씨는 경찰에 "지난해 11월 27~28일께 언니로부터 전화를 받고 아파트에 가보니 조카가 침대에 누워 있었다"며 "언니는 넋이 나간 상태였다"고 진술했다.

이어 "언니가 '딸에게 약물을 먹이고 죽였다. 2시간 뒤 자수할 테니 못 본 것으로 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B씨가 조카가 숨진 것을 보고도 신고하지 않은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외국으로 출국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해외로 출국한 B씨는 마카오에 머물다 같은 해 12월 4일 한국에 입국, 3일간 머무르다 12월 7일 다시 해외로 출국했다.

올해 1월 1일 귀국한 B씨는 하루 뒤인 2일 증평 A씨의 집에 가 언니가 숨진 것을 확인, 그의 통장과 도장·신용카드 등을 훔쳐 사기 행각을 벌였다.

서울의 한 구청에서 A씨의 인감증명서를 대리 발급받은 B씨는 언니의 도장·차량 등록증 등 서류를 갖춰 중고차 매매상을 만나 3일 저당권이 설정된 차량을 1천350만 원에 팔았다.

차를 판 B씨는 인도네시아로 출국, 모로코 등에 머물렀다. 차를 판 돈은 비행기 티켓·호텔비 등과 현지에서 만난 모로코 남성과 여행하며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지난 18일 밤 8시45분께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다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은 B씨에게 사문서위조, 사기 혐의를 적용해 19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주거가 일정하지 않고, 도주 우려가 있다"며 "언니와 조카가 숨진 것을 알고도 방치한 것에 대한 죄책감을 느낀 B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6일 오후 5시18분께 증평의 한 아파트에서 A씨와 딸이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숨진 A씨의 부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지난 9일 '경부 자창과 약물 중독에 의해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는 1차 소견을 경찰에 통보했다.

발견 당시 A씨 목과 가슴, 배 등에는 흉기로 자해를 시도한 '주저흔'이 있었다. 침대 위에는 흉기와 수면제, 극약(쥐약) 등도 함께 발견됐다. 타살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 강준식기자 good12003@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