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동원홈푸드 유치 메가폴리스 분양률 호조

615억원 투입 유통·제조 시설 내년 상반기 준공
대기업·우량기업 다수 입주 일자리 창출 큰 기여

  • 웹출고시간2018.03.14 13:34:38
  • 최종수정2018.03.14 17:46:22

충주시는 14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동원홈푸드와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에 공장신설과 행정적 지원 등에 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사진왼쪽부터 민광기 충주부시장,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 이시종 충북도지사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6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된 충주시가 또 하나의 우량기업을 유치했다.

14일 충주시는 식품첨가물 제조업체인 ㈜동원홈푸드와 공장신설과 행정적 지원 등 기본적 이해 사항에 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7시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민광기 충주부시장, ㈜동원홈푸드 신영수 대표를 비롯해 관계 공무원 및 기업체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동원홈푸드는 충주시대소원면 서충주신도시 내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에 615억 투자해 식품종합유통센터를 신설할 계획이다.

식품종합유통센터는 식자재 종합유통과 식품제조를 위한 시설로 부지규모는 약 6만2천㎡(1만8천800여평)이며, 내년 상반기 중 준공 후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식자재 유통, 급식, 식품제조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동원홈푸드는 지난해 매출 9천780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예상 매출은 1조2천억원이다.

동원홈푸드는 2015년 온라인 축산물 유통기업인 금천미트, 2016년에는 가정간편식(HMR) 전문몰인 더반찬을 인수했다.

이번 동원홈푸드와의 투자협약으로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의 분양률은 89%를 넘어섰다.

특히 충주메가폴리스에는 대기업 및 우량기업이 다수 입주하게 돼 우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주메가폴리스에는 현재 맥주 클라우드 및 피츠를 생산하는 롯데맥주와 네비게이션(아이나비) 및 블랙박스 생산으로 잘 알려진 팅크웨어 등 우량기업과 유산균 완제품을 생산하는 메디오젠, 인삼농축액 연질캡슐 등 건강보조식품을 제조하는 유니쎌팜 등 전도유망한 기업이 가동 중이다.

또한 외국투자기업인 더블유씨피, 퓨라토스코리아의 공장도 한창 공사 중에 있다.

이들 기업은 복지 및 급여 수준이 높아 지역 취업준비생의 구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민광기 부시장은"메가폴리스가 자리한 서충주신도시는 충주의 미래로 시에서는 신도시 일원에 서충주산업단지와 북충주IC산업단지 등도 조성해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투자협약식에 앞서 충북도의 수도권 소재 CEO 초청 투자유치설명회가 열려 충주시는 홍보 및 상담창구를 운영하며 충주메가폴리스 산단 및 제5일반산업단지 등 투자환경을 홍보하고 기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투자상담도 진행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