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오는 19~30일 청주 직지컵 핸드볼대회 개최

남녀부 각각 9개팀씩 참가
실업팀 Vs 대학팀 볼거리

  • 웹출고시간2018.03.12 17:10:35
  • 최종수정2018.03.12 17:10:35
[충북일보] 대한핸드볼협회와 충북핸드볼협회가 주관하고, 청주시가 후원하는 '2018 청주 직지컵 핸드볼대회'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12일간 청주국민생활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11년 SK핸드볼코리아컵대회 이후 7년 만에 실업팀과 대학팀이 맞대결을 펼칠 수 있는 대회로, 올해부터 동계리그로 바뀐 핸드볼코리아리그의 비시즌 기간 경기력 향상 및 팬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자부 실업 4개팀·대학 5개팀, 여자부 실업 8개팀·대학 1개팀 등 남녀부 각각 9팀씩 출전하는 이번 대회는 A조 5개팀, B조 4개팀으로 나뉘어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조별리그에 돌입한다. 오는 26일까지 펼쳐지는 조별리그 결과, 각 조 상위 2개팀이 준결승 토너먼트에 진출해 28일 준결승전과 30일 결승전을 벌일 예정이다.

대회 조편성 결과는 남자부 A조에 SK호크스·인천도시공사·한국체대·조선대·강원대, B조에 두산·충남체육회·경희대·원광대가 배정됐다.

여자부에서는 A조에 서울시청·삼척시청·인천시청·경남개발공사·한국체대, B조에 SK슈가글라이더즈·부산시설공단·대구시청·광주도시공사가 자리잡았다.

청주 직지컵 핸드볼대회는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전 경기 생중계되며, 28일 남자부 준결승전과 30일 여자부 결승전 경기는 KBSN스포츠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대한핸드볼협회 관계자는 "실업팀의 자존심과 대학팀의 패기가 맞붙어 치열한 우승 다툼이 예상된다"며 "지난 2011년 대회에서는 남자부 두산, 여자부 현 인천시청이 우승한 바 있다"고 말했다.

/ 강준식기자 good12003@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