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나용찬 괴산군수, 괴산고·목도고 신입생 대상 특강

‘인생을 살아가면서 내 자신이 가장 소중하다’주제

  • 웹출고시간2018.03.06 17:35:07
  • 최종수정2018.03.06 17:35:07

지난 5일 나용찬 군수가 괴산고 입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괴산군청
[충북일보=괴산] 나용찬 괴산군수가 5일과 6일 괴산읍 괴산고등학교와 불정면 목도고등학교에서 신입생 134명을 대상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내 자신이 가장 소중하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나 군수는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는 큰 꿈과 희망을 갖고 생활하기 바란다"며 특강의 문을 열었다.

그는 "'누군가 해야 할 일이라면 내가 하고, 내가 해야 할 일이라면 지금한다'라는 좌우명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꿈을 향한 도전정신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다. 실패를 두려워 말고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항상 책을 가까이 해 배움을 게을리 하지 말기 바란다"며,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새로운 문화, 환경, 트렌드를 능동적으로 접하고 적응을 위해 과감히 도전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특히, 나 군수는 오랜기간 겪은 공직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운 난관 극복과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일화를 소개하며 후배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아울러 사회에 나가서도 고향을 사랑하는 애향심을 갖고 진짜 괴산사람이 돼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괴산군은 우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청소년 해외연수, 원어민 강사 운영, 방과후 수업 지원등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1951년 9월 개교한 괴산고등학교는 '꿈, 열정, 감동을 주는 희망찬 괴산고'라는 비전 아래 농어촌 기숙형 공립학교로 운영되고 있다.

괴산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