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를 찾은 작은 평창동계올림픽

올림픽 라이브사이트, 전국 12번째로 청주 방문
여자 컬링 경기 함께 응원하며 뜨거운 분위기 고조
동계스포츠 체험하며 시민들 즐거움 만끽

  • 웹출고시간2018.02.20 18:20:52
  • 최종수정2018.02.21 08:49:21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 제고와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원하기 위한 ‘평창동계올림픽 이동형 라이브사이트’ 행사가 20일 청주 상당공원에서 열렸다. 체험존을 찾은 어린이들이 진지한 표정으로 컬링 체험을 하고 있다.

ⓒ 김태훈기자
[충북일보] 평창에 가지 않고도 올림픽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라이브사이트가 20일 청주 상당공원에 설치됐다.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주최 하에 전국 17개 시군을 순회하며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 이동형 라이브사이트'가 12번째 지역인 청주를 찾아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오프닝 공연인 치어리딩이 시작되자 여자 컬링 예선 경기(對 미국)를 기다리는 시민들의 응원 열기가 올림픽 현장 못지않게 뜨겁게 달아 올랐다.

한국 여자 컬링팀이 0대2로 지며 1엔드가 끝나자 시민들은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치어리딩 공연과 함께 다시 힘을 얻은 시민들의 응원 열기는 2엔드에서 한국팀이 1점을 획득하며 추격을 시작하자 더욱 고조됐다.

김 모(21·청주시 복대동)씨는 "올림픽 경기를 직접 보지 못해 아쉬웠지만,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응원을 하니 지금 우리나라에서 올림픽이 열리고 있다는 사실이 실감난다"고 말했다.

대한체육회가 마련한 '동계스포츠체험존'은 시민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한 동계스포츠를 체험하는 시민들의 다소 서툴었지만 얼굴에는 함박웃음이 넘쳤다.

'컬링 체험존'에 길게 늘어선 줄은 컬링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실감케 했다.

자신이 던진 스톤이 상대방 스톤에 맞을 때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동심으로 돌아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한쪽에 자리 잡은 스포츠버스를 탄 시민들은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해 올림픽 하이라이트를 시청하고, 스포츠게임을 즐겼다.

스포츠체험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경품도 준비됐다.

스템프에 적혀있는 스포츠(7개)를 모두 체험한 뒤, 해당 스포츠의 도장을 모두 받으면 올림픽 로고가 적힌 양말, 수첩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아이들은 스템프 찍기를 완성하기 위해 추운 날씨에도 땀이 날 정도로 바삐 움직였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올림픽 붐 조성을 위한 라이브사이트를 찾아 함께 즐겨주신 시민들께 감사하다"며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충북도민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신민수기자 0724sms@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