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의림지 알몸 마라톤 대회

한 겨울 이색 알몸 마라톤, 내년 1월 14일 열려
오는 31일까지 마라톤 참가자 신청 접수

  • 웹출고시간2017.12.19 11:11:30
  • 최종수정2017.12.19 11:11:30

지난해 열린 11회 제천의림지 알몸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출발 신호와 함께 힘차게 뛰어나가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제천] 혹한을 즐기려는 전국 건각들로 매년 성황을 이루는 제천의림지 알몸 마라톤대회가 내년 1월 14일 제천의림지 일원에서 열린다.

제천마라톤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천시육상연맹, 금수산마라톤클럽이 공동주관하는 이 대회는 해마다 전국 1천여 명의 건각들이 참여하는 이름난 겨울철 이색 마라톤대회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5㎞와 10.4㎞ 2개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우선 5㎞ 코스는 의림지쉼터를 출발해 의림대로 교차로를 지나 풍년분식 앞에서 반환 후 다시 의림지쉼터로 돌아온다.

또 10.4㎞ 코스는 의림지쉼터에서 의림대로 교차로~현대병원사거리~제천우체국~하소하나로쇼핑~신월교차로~북부순환로~의림대로 교차로를 거쳐 의림지쉼터에 도착한다.

참가자격은 남녀 일반 제한이 없으며 복장은 남자의 경우 상의만 탈의하고 하의는 반바지 또는 타이즈를 착용해야한다.

여자는 가능한 탱크탑, 스포츠브라, 민소매와 반바지 또는 타이즈차림이어야 하며 화려한 보디페인팅이나 특이한 복장 시 포토제닉상에 우선권이 주어진다.

완주자 전원에게는 메달과 기념품이 주어지며 종목별 남녀 각 1~5위까지는 상패와 부상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단체상, 제천사랑상, 철인상, 용두상, 의림상, 포토제닉상 등 특별상과 행운권 추첨으로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제천마라톤조직위원회(제천시 청전동 4-H화원 내)로 하면 되며, 메일(jcmarathon@hanmail.net)이나 인터넷((www.jecheonmarathon.net)으로도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대회 관계자는 "한 겨울 제천의림지를 배경으로 한 알몸마라톤 대회에 마라톤을 사랑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마라톤조직위원회(643-6677)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