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11.23 14:27:42
  • 최종수정2017.11.23 14:27:42
[충북일보=청주] 청주대 총동문회가 대학과 교수회의 상생발전 업무협약에 대해 큰 호응을 보였다.

총동문회는 23일 성명을 통해 "이번 모교의 대화합 선언 소식은 갑작스럽고, 놀라웠다"며 "모교 교수들을 비로해 재단 이사회, 총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동문회는 "30여년 넘게 질기게 이어져 왔던 반목과 갈등이 현재 상태는 봉합된 수준, 어쩌면 질그릇처럼 쉬 깨질 수 있는 불안한 상태일지도 모른다"며 "그렇지만 자랑스러운 학교 모습을 그려보고 꿈꿀 수 있는 꿈의 씨앗을 뿌렸다는 점이 더 큰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앞으로 동문들 기억 속에서 슬프고 괴로웠던, 그래서 더욱 안타깝게만 느껴졌던 우리 모교의 모습을 자랑스럽고 자긍심 있게 만들어 주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지난 21일 청주대와 대학 교수회는 학내 위기극복과 대학구성원 간 화합을 위한 7개 합의안에 서명했다.

합의서에는 총장을 의장으로 하는 교수회의와 전체 교수가 참여하는 교수단체의 조직 등에 관한 사항을 학칙에 규정하기로 했다.

또 중장기발전계획과 학사구조를 개선하는 학사구조개선위원회도 학교와 교수회가 공동으로 구성키로 했다.

/ 김병학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