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당 도당, 부위원장 등 당직 인선 완료

황영호 청주시의장 등 부의장 12명 선임
여성위원장 이옥규·청년위원장 박준일

  • 웹출고시간2017.11.20 17:03:54
  • 최종수정2017.11.20 17:03:54
[충북일보]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이 20일 주요 당직자를 임명하고 인재영입 등 본격적인 지방선거 채비에 들어갔다.

도당 강당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에는 박덕흠 도당위원장을 비롯한 당협위원장, 당 소속 지방위원, 당직자, 당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도당 부위원장에는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등 12명이 선임됐다.

여성위원장에 이옥규 서원대 뷰티학과 겸임교수, 청년위원장에 박준일 한국당 직능 상임전국위원, 홍보위원장에 이완복 청주시의원, 인재영입위원장에 이선우 충북골프협회 회장이 각각 임명됐다.

도당은 "이번 당직 인선은 당의 체질을 개선하고자 각 분야 전문가 영입과 외연확대에 중점을 뒀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도민에게 새롭게 다가가기 위한 인재풀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당직인선을 계기로 연말까지 당직자 워크숍, 당원연수, 봉사활동 등을 잇따라 열어 단기간 조직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덕흠 도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당원들이 똘똘 뭉쳐 합심해 나간다면 도민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지방선거 승리의 전기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안순자기자

자유한국당 충북도당 당직 인선 명단

◇부위원장 △석명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채수민 청주시 재향군인회 1대 통합 회장 △한상길 충남대학교병원 상임감사 △민병기전 청원군의원 △임순묵 도의원 △정근원 제천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이희순 전 옥천농협 조합장 △이양섭 도의원 △황영호 청주시의장 △맹순자 청주시의원 △곽용희 충북정론회 고문 △임동호 전문건설협회 영동군 운영위 사무국장

◇여성위원장 △이옥규 서원대 뷰티학과 겸임교수 ◇청년위원장 △박준일 도당 청년위원장 ◇홍보위원장 △이완복 청주시의원◇디지털위원장 △최정훈 충북 SNS서포터즈 단원 ◇노동위원장 △엄주천 공인노무사 ◇장애인위원장 △박상역 충북신장장애인협회 회장 ◇중앙위충북연합회장 △장순경 전 생활체육 충북태권도연합회장 ◇대외협력위원장 △박한석 자유한국당 중앙당 부대변인 ◇인재영입위원장 △이선우 충북골프협회 회장 ◇미래세대위원장 △박병준 충북청년광장(2기) 회장 ◇실버세대위원장 △이정복 전 서청주로타리클럽 회장 ◇차세대여성위원장 △주베라 바르게살기운동 청주시협의회 여성회 이사 ◇봉사단장 △이행임 청주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고문단 △권인식 충북사랑회 회장 △김태일 (사)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충북연합회장 △노장우 산남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연합회장 △박승순 전 청주시의원 △오택균 전 대한 한약사협회 부회장 △김용윤 전 이종배 국회의원 충주 사무소장 △정하모 전 단양군수△김창선 전 옥천군서면 농협조합장 △권오문 전 라이온스 음성지구 부총재 ◇대변인 △이태훈 전 청와대 홍보수석실 과장 △유상용 충북약사회 총무이사 △윤은희 충북도의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