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농산물 우수관리(GAP) 교육 실시

농산물우수관리(GAP) 교육받고 안전 농산물 생산하세요

  • 웹출고시간2017.11.20 10:51:30
  • 최종수정2017.11.20 10:51:30
[충북일보=영동] 영동군은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로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산물우수관리(GAP)기본교육을 실시한다.

GAP 인증제도는 생산단계에서 판매단계까지 농산식품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고, 국내 소비자 신뢰 제고와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안전한 농산물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교육은 GAP 인증을 위한 필수 기본교육으로 GAP 농산물 생산관리기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GAP 농산물 생산에 관심 있는 농업인은 물론 농식품 유통단체, 소비자 등도 참석 가능하다.

교육은 오는 11월 23일 오전 10시부터 황간면 노근리평화공원 대강당에서 약 2시간동안 실시된다.

농산물품질관리원 영동출장소 담당 주무관이 강사로 나서 우수농산물관리제도, GAP 신청 및 심사방법 등을 농업인 눈높이에 맞춰 알기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교육으로 GAP 인증 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지역 농산물의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여 지역 농산물 경쟁력 강화와 안심 먹거리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영동군의 안전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농산물 생산 기반 구축에 노력중이다"며 "농산물우수관리 제도에 관심있는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