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따뜻한 마음 전하는 충주시 공무원들

경제과 직원들, 성금 모아 저소득가정 연탄 전달

  • 웹출고시간2017.11.19 14:11:02
  • 최종수정2017.11.19 14:11:02

충주시 경제과(과장 손창남) 직원 16명은 지난 17일 성내충인동 저소득층 2가구에 각 500장씩 총 1천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충주시 공무원들의 선행이 이어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충주시 경제과(과장 손창남) 직원 16명은 지난 17일 성내충인동 저소득층 2가구에 각 500장씩 총 1천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직원들이 이번에 전달한 연탄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기 위해 전 직원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마련했다.

이들은 지난해 11월에도 2016년 정부합동평가 지방물가 안정관리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받은 포상금으로 1천장의 연탄을 구입해 성내충인동 기초생활수급자 3가구에 전달한 바 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올 상반기 친절부서로 선정돼 받은 포상금으로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구입해 관내 아동 및 청소년 복지시설 3개소에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직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성내충인동으로부터 추천 받은 기초생활수급자 가구와 홀로노인 가구를 방문해 손에서 손으로 정성껏 연탄을 나르며 해당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했다.

이날 직원들과 함께 연탄배달에 나선 손창남 경제과장은 "정성으로 마련한 연탄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