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봄' 개관 9주년 기념행사 열어

'봄의 울림' 주제로 6일부터 11일까지 다채로운 행사 마련

  • 웹출고시간2017.11.05 14:47:28
  • 최종수정2017.11.05 14:47:28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봄이 개관 9주년을 맞아 마련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알리는 포스터.

[충북일보=제천]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봄'이 개관 9주년을 맞아 6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봄의 울림'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념행사는 영상강의, 체험, 상영, 시사회, 전시 등 5개 파트로 구성됐다.

우선 7일부터 10일까지 '밥이 생기고 떡이 생기는 도깨비 미디어센터'라는 주제로 열리는 영상강의는 자영업자, 농부, 소상공인을 위한 '상품광고 사진촬영', '포토샵 보정과정'이 운영된다.

이번 강의는 구매의욕을 상승시키는 상품 촬영과 보정기법 강의를 통해 시민들의 마케팅에 도움을 주고자 개설됐다.

이어 오는 10일 열리는 체험행사에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하는 '장수사진 촬영'과 온라인 동영상 셀프 홍보시대에 걸맞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체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성우 체험을 하는 '오늘은 내가 성우'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또한 지난 1년간 제천영상미디어센터와 함께 영상작품을 제작한 시민들의 작품들을 상영하고 평가와 격려를 받는 자리인 '봄' 지원 작품 시사회가 오는 11일 열린다.

이날 상영예정작인 '어리바리 기자단'은 올해 충무로 단편 영화제에서 수상이 확정된 청소년제작단 레디액션팀의 작품으로 올해 제천지역을 뜨겁게 달구었던 누드펜션을 두고 벌어지는 좌충우돌 청소년 취재팀의 이야기를 다룬 화제작이다.

그밖에 각계각층에서 심혈을 기울여 만든 10여 편의 작품도 상영된다.

이외에도 '봄'의 1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사진 전시전과 라라랜드, 라이언 등 영화무료 상영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jcbom.com)나 전화(645-4995)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