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5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9.12 17:27:19
  • 최종수정2017.09.12 17:27:19
[충북일보=청주] 청주 세광고등학교(교장 최원영) 야구부 학생들이 2018. KBO 신인드래프트에 4명이나 선정돼 전국적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1일 열린 드래프트는 프로 스포츠 리그에서 각 팀이 뽑고 싶은 신인 선수를 지명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선정된 선수들은 3학년 김유신(기아), 김형준(NC), 조병규(넥센), 졸업생 김선기(넥센)이다.

한 학교에서 3명이 1라운드 지명자 10명 안에 들어 간 것은 역대 KBO 드래프트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김유신은 올해 전국대회에서 직구 최고 구속 143㎞를 찍으며 낙차 큰 커브와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으로 숱한 타자를 타석에서 돌려 세워 '닥터K'란 별명을 얻은 선수다.

'닥터K'란 야구에서는 삼진을 많이 잡아내는 투수를 일컫는 별칭이다.

김형준은 강한 어깨와 투수 리드에 강점을 갖고 타격 또한 일품인 선수로 KBO 리그 전반에 만연해 있는 포수 기근 문제를 해결해줄 대형 포수감이라며 모든 구단의 주목을 받아왔다.

조병규는 정교한 타격과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내야 수비가 강점인 선수다.

김선기는 고교 졸업 후 미국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던 선수로 이번 신인 드래프트 최고의 대어급 투수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드래프트에서 세광고가 4명의 선수가 성공한 것은 안석만 야구부장, 김용선 감독의 솔선수범 리더십과 여러 코치들이 함께 한 개별 맞춤형 지도, 선수들의 성실한 운동 자세와 한데 어우러진 결과다.

이외에 학교 야구장 리모델링, 해외 전지 훈련 등 야구부 중흥을 위해 지역과 도교육청, 학교의 아낌없는 투자도 한몫을 했다.

세광고는 2016 전국체전 준우승, 2017 주말리그 전반기 우승 등을 차지했었다.

'2017. 주말리그'는 대한야구협회 주최로 2011년부터 시작된 전국 고등학교 야구 리그로 통상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로 불린다.

최원영 교장은 "이번 KBO 신인 드래프트 4명 지명의 쾌거는 어느 한명의 노력이 아닌 지역과 세광 공동체 모두의 땀과 노력이 낳은 결과"라며 "세광고 출신 모든 선수들이 우리나라 야구계를 이끄는 훌륭한 선수들로 잘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세광고는 이번 KBO 신인 드래프트 직전 졸업생 박건우가 NC에 입단한 것과 더불어 2015년에 2명, 2016년에 5명, 2017년에 3명이 당시 신인 드래프트에 지명돼 프로에 진출하는 등 많은 선수들이 그라운드에서 맹활약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김병학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