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3회 청주시장배 미용기술경연대회' 개최

29일 청원생명축제 주무대

  • 웹출고시간2017.09.11 10:56:40
  • 최종수정2017.09.11 10:56:40
[충북일보=청주] '3회 청주시장배 미용기술경연대회'가 오는 29일 청원생명축제 주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미용경연은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총 4개 부문, 50 종목으로 치러진다. 일반부 27종목, 학생부 23종목에 600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

최신 유행하는 헤어 트렌드를 선보이는 헤어쇼, 미용의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뷰티쇼와 지역 우수 화장품 전시·홍보 체험관도 운영된다.

대회 최우수 입상자에게는 청주시장상이 수여된다. 추후 중앙대회 출전권도 부여된다.

참가자격은 일반부는 미용영업자 및 면허소지자, 학생부는 미용관련 고교·대학교 재학생이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대한미용사회청주시청원구지부(043-252-8675)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새로운 미용기술을 개발하고 미용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로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7 청원생명축제는 오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10일간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 최범규기자 calguksu@naver.com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