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첫선'

어르신 대상 이동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 웹출고시간2017.08.29 11:02:33
  • 최종수정2017.08.29 11:02:33
[충북일보=음성] 음성군보건소가 지역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이동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첫 선을 보인다.

보건소는 삼성면 상곡리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31일 상곡진료소 앞에서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시골 어르신들을 위해 개발됐고 반응에 따라 확대 운영 할 계획이다.

보건소는 문화예술과 의료서비스를 접목시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씨앗이 싹을 틔우는 과정과 이를 기다리는 마음을 표현한 드로잉 쇼를 비롯해 일상의 소리를 음악으로 창작해낸 음악다방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혈압측정과 혈당검사, 고지혈증검사 등의 의료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보건소는 이를 계기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민 참여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김홍범 보건소장은 "이동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문화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계획됐다"며 "어르신들의 정신과 신체가 모두 건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소는 지역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이동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지역주민들 건강관리 지킴이 역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