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7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7.13 14:19:19
  • 최종수정2017.07.13 14:19:19

허정록

유원대 뷰티코스메틱학과 교수

⑨ 부모궁(父母宮):

-위치: 부모궁은 양 눈썹의 바로 윗 부분으로 '왼쪽 눈썹 위'로 아버지의 운을 '오른쪽 눈썹 위'로 어머니의 운을 본다.

- 길한 부모궁댈이마가 높고 둥그스름하며, 흠이 없고 황색빛이 맑다.

-흉한 부모궁

이마가 좁고 낮다: 부자간에 의견대립

이마가 깎인 듯하고 양쪽 눈썹이 연결: 부모를 일찍 잃는다.

청색 적색 흑색 기운: 부모의 우환 혹은 사망의 징조(좌우 이마를 살펴 판단)

⑩ 질액궁(疾厄宮):건강,수명

-위치: 질액궁은 두 눈 사이 즉 '산근(山根)'부위를 말하는데 그 아래 '수상'부위와 함께 수명과 건강운을 보는 곳이다.

-길한 질액궁

코뿌리가 기복이 없고 살이 있으며 광채가 나고 깨끗해야 좋다

-흉한 질액궁

질액궁이 주름살이나 흉이 있으면 건강상태가 나쁜 것으로 보게 되는 것인데, 특히 가로 주름살이 있게 되면 41-43세 사이 질병에 주의해야 한다.

코 뿌리가 칼날처럼 날카롭거나 비뚤어 졌다: 질병으로 고생할 수 있다.

사마귀나 점: 건강 장애 혹은 암주의 해야 한다.

적색이나 흑색 빛깔: 건강으로 재난이 닥칠 위험신호이다.

울퉁불퉁 한 것이 나타난다: 사고로 불행을 초래하며 특히 교통사고

⑪ 재백궁(財帛宮):재산,성격,기질

-위치: 재백궁은 '코'를 말하며 이 자리는 명궁 다음으로 중요한 자리로 치게 되는 위치이다.

- 길한 재백궁

평생의 금전운을 살펴주게 되며 자신의 위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이다. 또한 모양과 빛깔도 함께 보며 위치에 따라 재복의 유무와 평생의 재산운을 가늠한다. 너무 큰 코도 좋지 않으며 코가 너무 크게 되면 모든 것을 우습게 여기는 경향이 생길 수 있다. 매끄러운 코를 좋은 재백궁으로 친다. 콧대가 곳고 코끝이 두툼하여 살이 찌고 윤기가 있으며, 슬개를 매달아 놓은 듯하면 재물이 풍요롭다.

-흉한 재백궁

코와 콧구멍이 크다 : 투기 성향이 있고 포부가 크다.

코가 얼굴에 비하여 너무 작다 : 포부가 작고 인색하며 졸부다.

들창코 일명 천상개비: 낭비가 심하고 재물 복이 없으며 인색하나 소비가 따른다.

콧대가 울퉁불퉁하고 비틀어짐 : 재물에 궁하고 생활에 굴곡이 많다.

코밑에 점이나 사마귀가 있다 : 금전 운이 있고 여자도움을 받는다.

빛이 어둡고 푸르다 : 손재수가 따른다.

코 색이 붉은 빛이 있다 : 관재 구설이 따른다.

⑫ 노복궁(奴僕宮): 재산, 성격,기질

-위치: 지각 즉 '턱의 좌우'를 말한다. 이 부분에 따라 남에게 부림을 받게 되는지 아니면 남을 부리며 살게 되는지를 판단하게 되며 나를 둘러싸고 있는 사회관계를 가늠하는 위치가 된다.

- 길한 재백궁

둥그스름하고 풍만하며 살이 있고 탄력성이 있으며 피부색에 좋고 광채가 있으면 길상

턱이 이중으로 되어있다 : 통솔력이 있고 부하, 종업원이 따른다.

-흉한 재백궁

턱이 여위거나 비뚤어지고 뾰족하다 : 부하나 하인, 종업원의 원한으로 불길하니 하인을 부리지 않는 게 좋다.

사마귀나 흉터가 있다 : 부하 노복에게 배신당한다.

청색 적색 흑색 기운이 돈다 : 부하나 하인에게 불길한 징조이며, 질병 재난 사망의 신호다.

⑬ 상모(相貌):얼굴전체

: 인상학에서 상모는 얼굴 전체의 상을 가리키는 말이다. 전체적인 얼굴의 느낌을 살피고 오악 (五嶽): 이마, 코, 턱, 좌우 관골)을 보아서 그 길흉상을 가늠한다. 삼정의 비율이 균등하고 흉터나 상처가 없이 얼굴빛이 밝으면 일생동안 운세가 막힘이 없다고 판단한다. 또한 그 사람의 앉은 자세가 구부정하지 않고 절도 있으며 기품이 서린 모양이면 더욱 훌륭한 상모이다.

* 찰색(察色): 얼굴 각 부위의 혈색을 관찰하며 얼굴 이외의 부분인 주름살 · 사마귀 · 점 · 모발 · 신체의 각 부분 등을 관찰한다.

* 동작(動作): 언어 · 호흡 · 식사 · 걸음걸이 · 앉은 모양 · 누운 모양 등을 관찰한다.

십이궁이 각각 빛나고 있다면 그 사람의 운은 좋은 운 이라 볼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