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7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6.29 15:57:47
  • 최종수정2017.06.29 15:57:47

허정록

유원대 뷰티코스메틱학과 교수

지난 칼럼에서 얼굴의 십이궁에 대해 이야기 했다. 십이궁은 운명의 척도 및 수명, 부모, 형제, 인덕, 재물등을 그 사람에 인생의 전반적인 면을 볼 수 있다

황도 전체를 360도 12등분하고 그 양쪽에 열두 개의 별자리가 있는 점에서 '황도12궁' 이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으며 '수대(獸帶)'라고도 불렀다.

④ 천이궁(遷移宮):이사나 이동 여행 및 재물운 판단

-위치: "양 이마 끝 부분" 즉 간문의 윗 부위로 "천창(天倉)"이라고도 한다.

-길한 천이궁

살이 두툼하고 평평하며 흠이 없고 담홍색을 띠고 맑으면 이사나 여행 해외출장 직장 이동에 좋은 일이 많다.

- 흉한 천이궁

살이 없고 움푹하고 어둡고 거칠며 적색,흑색을 띈다 → 이사를 많이 하고 직장을 자주 옮기며 이직에 불길한 사고가 발생한다.

⑤ 형제궁(兄弟宮):가계, 재능, 형제운

-위치: "양 눈썹"을 말하며, 형제운을 보는 곳이다.

형제궁은 눈썹을 중심으로 예측하게 되며 그 모양과 위치 빛깔 그리고 결 까지도 무시할 수 없는 것들이다. 눈썹 자체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눈썹과 그 주변의 피부까지도 살펴보 된다. 남성은 좌미(佐眉)에서 형제운을, 우미(右眉)에서 자매운을 본다. 여성은 반대로 본다.

-길한 형제궁: 가늘고 길며 단정하며 윤기가 있고 초생달 모양이다.

-흉한 형제궁: 눈썹 안에 사마귀나 점 흉터, 길이가 짧다, 중간에 끊기거나 이중눈썹-> 형제 간에 불화와 의견충돌이 많고 이별을 하거나 이복형제가 있을 수 있다

⑥ 복덕궁(福德宮): 금전, 재테크, 인간관계

- 위치: 눈썹 위 1cm 위치를 말한다. 끝의 옆 이마 상단부분(천창)과 턱의 양 옆부분(지고)을 말하며 즉 양옆 이마와 양 옆턱을 말한다.

- 길한 복덕궁: 양 옆 이마와 양 옆 턱이 살이 풍만, 색이 맑고 윤기가 난다

- 흉한 복덕궁

청색,흑색기운: 가정에 환난을 예고한다.

적색 기운: 일가 친척간에 불화 언쟁발생을 할 수 있다.

흑색기운 : 재산손실의 위험하다.

황금색이나 담홍색기운이 보인다: 매사 순조롭고 물질발전을 의미한다.

⑦ 처첩궁(妻妾宮): 부부, 결혼

-위치: 눈꼬리의 옆 부분인 "어미"와 "간문" 부위 또한 배우자궁 이라고도 하며 부분간의 금슬이나 가정화목과 결혼 이후의 생활판단하는궁이다.

- 길한 처첩궁: 살 빛이 티하나 없고 밝고 윤택하다

- 흉한 처첩궁

검은 기미와 주름, 검은사마귀: 음란하고 방탕한 생활을 한다.

주름인 많고, 빛이 어둡고 움푹 들어가고 나와 있다: 외도가 심하여 이성문제로 화를 당하고 심하면 가정파탄이 온다

⑧ 전택궁(田宅宮): 가정,애정, 인기

-위치: "눈썹과 눈 사이의 눈두덩" 즉 안위전택(眼爲田宅) 눈은 전택이란 뜻 을 말하며 주택등 부동산관계로 상속에 대한 운세를 판단하는 곳이다.

-길한 전택궁

눈두덩이 부분이 널찍하면 일찌감치 훌륭한 주거환경 에서 살게 된다. 눈이 맑고 수려하여 옻칠을 한 것 같이 흑백이 분명하면 일생 하는 일이 번창하여 재물이 넉넉할 것이다.

-흉한 전택궁

붉은 맥이 눈동자를 침범하면 초년에 재산을 탕진하고 나이 들어서도 빈곤하다. 눈동자가 붉게 충혈되어 있거나 흰자위가 너무 많은 사람은 재산을 지키기 어려울 것이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