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전국적인 관심 집중

전국 시·군에서 벤치마킹 위한 문의 폭주

  • 웹출고시간2017.06.19 13:16:56
  • 최종수정2017.06.19 13:16:56

단양군이 야심차게 마련한 만천하스카이워크가 내달 개장을 앞두고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단양] 새달 개장을 앞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가 벌써부터 전국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단양군에는 타 시·군 자치단체와 관광객들로부터 만천하스카이워크의 시설현황과 개장 일자를 묻는 전화 등이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산이 많거나 관광도시를 내세우는 자치단체에서는 직접 찾아오겠다며 단양군 문화관광과 등 관련부서에 구체적인 일정을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내달 개장을 앞두고 대부분의 공정이 마무리된 가운데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한 짚 와이어 안전요원들의 구조 훈련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 시설은 수양개 선사유적지로 알려진 적성면 애곡리 일대에 조성됐으며 짚 라인과 만학천봉 전망대 등을 갖췄다.

짚 라인은 해발 340m 만학천봉의 출발지에서 활강하듯 980m 구간을 내려가도록 코스가 꾸며져 스피드와 스릴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코스는 아름다운 풍광으로 이름난 금수산 지맥과 남한강 호반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사계절 서로 다른 천혜 비경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만학천봉 전망대는 소백산과 금수산, 월악산 등 백두대간의 명산들을 동서남북 사면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원형 타워로 만들어졌다.

전망대에는 고강도 삼중유리 재질로 만들어진 세 손가락 모양의 하늘 길이 있는데 남한강 수면 위 80m 높이에 자리하고 있어 구름 위를 걷는 환상과 아찔함을 불러오게 한다.

이 사업은 2012년부터 5년 동안 충북도의 2단계 균형발전 사업의 일환으로 투자받은 73억5천만 원을 포함해 총 12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단양군은 시설이 개장되면 일자리 창출과 함께 매년 10만 여명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 연간 수십억 원에 달하는 직간접적인 경제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인근에 조성되고 있는 남한강 잔도도 중국의 잔도와 비교되며 언론사의 취재와 관광객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수양개역사문화길로 이름 붙여진 남한강 잔도는 단양관광호텔 인근의 광장부터 암벽을 따라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까지 1.1㎞ 구간이다.

이 길 가운데 '잔도'라 불리며 시선을 끌고 있는 암벽 구간은 800m로 절벽에 선반을 달아 놓은 듯해 트래킹을 즐기며 짜릿한 전율을 느낄 수 있다.

총 48억9천만 원의 사업비가 들어간 이 길은 현재 주요 통행로는 모두 완공된 상태이며 난간, 낙석방지 기둥 등 안전시설만 완비되면 바로 개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정감록 명당체험 마을과 소백산 자연휴양림 등 관광·휴양 시설이 내달 개장을 앞두고 있어 어느 때보다 관광도시 단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