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보건소 '한방건강체험관' 운영

오는 25일부터 한방 무료 진료 등 다양한 체험 제공

  • 웹출고시간2017.05.22 11:27:22
  • 최종수정2017.05.22 11:27:22
[충북일보=음성] 음성군보건소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제18회 음성품바축제 기간에 음성읍 설성공원 내 경호정에서 '한방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방건강체험관은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전통의약인 한의약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우수성을 알리고자 한방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옛 전통가옥 형태로 한의원 분위기를 재현해 한방 무료 진료 및 상담, 사상체질, 말초혈관검사, 황토족욕기·손마사지기·어깨경락마사지기 등의 건강기기 검사와 한방향기주머니·한방탈모샴푸 만들기, 어의복·의녀복 입어보고 추억 남기기 등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한방 향기 체험방을 통한 몸과 마음의 긍정적인 효과를 얻어내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나와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건강메세지 코너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유니세프 기금 조성을 위해 만든 포토존에서 체험비 500원으로 경험할 수 있는 폴라로이드 즉석 사진찍기, 직접 해보는 엿판치기, 탕약짜기 그리고 예쁘게 꾸며진 한방카페에서 감초차, 엉겅퀴차, 솔잎차 등 건강차로 잠시의 여유도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농촌진흥청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인삼특작부와 음성군야경작물연구회가 함께하는 약초터널에서의 약초 화분전시와 십전대보탕의 10가지 약재가 전시된 약초 전시 코너에서 자세한 약효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음성군 보건소는 "한방건강체험관 운영으로 옛것의 향수와 한의약에 대한 우수성을 재미를 통해 알려드림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