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17 제천취업박람회 열린다

'내 일 새 일' 테마로 150여명 모집

  • 웹출고시간2017.05.21 15:55:01
  • 최종수정2017.05.21 15:55:16
[충북일보=제천] 2017 제천취업박람회가 23일 제천어울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제천단양상공회의소가 주관, 제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내 일 새 일'을 테마로 제천시 관내 기업은 물론 재경경제인연합회와 세명대학교, 대원대학교, 관내 고등학교 등이 참여한다.

박람회장에서는 현장면접과 직업체험관, 취업정보관, 창업정보관, 사회적일자리관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진로적성검사,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미니카페 등이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는 달리 창업아이템경진대회를 열어 참여하는 각 팀들의 열띤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일자리토크콘서트는 제천출신의 개그맨 옥동자 정종철이 출연해 '강연100도씨' 등에서 선보였던 명 강연을 펼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희망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제천단양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2017년 제천취업박람회에는 직간접으로 유유제약, 휴메딕스 등을 포합하는 40여 업체에서 150여명을 모집할 예정이어서 일자리를 찾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